생각보다 다양한 치약 활용법 알려드립니다!
치약 활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양치질을 할 때 쓰는 치약은 치아와 구강 내부를 청결히 하고,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치약은 양치질에만 쓰는 분들이 많은데 치약 속에 포함된 탄산칼슘과 탄산마그네슘 등의 연마제 성분으로 양치질을 외에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약 활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
치약에는 어떤 성분이 있을까요?
치약은 치아와 구강 내부를 청결히 하고,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치약은 치아 표면의 이물질들과 플라그들을 제거해 치아 보호 및 각종 치주 조직질환들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치약 속 포함된 탄산칼슘과 탄산마그네슘 등의 연마제 성분으로 양치질을 외에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치약 활용법
1. 청소
치약은 청소를 할 때 유용합니다. 치약 속에는 세정력을 높이는 기포제와 연마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연마제는 이산화규소나 탄산칼슘 등으로 구성된 연마제는 마모력을 높여 때가 더욱 잘 빠집니다.
욕실을 청소할 때 바닥 타일의 틈새와 세면대, 수전, 샤워기 등을 치약으로 닦아주면 씻기 힘든 물때와 곰팡이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광이 나는 광택 효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김서리 방지
욕실에 김 서림의 발생을 막는 것도 치약을 활용하면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하기 전 치약을 욕실 거울 전체에 문지른 이후 수건으로 닦아주면 되는데 여기에 치약의 뛰어난 세정 효과로 욕실 거울에 묻은 물 때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운동화 세탁
치약의 탁월한 세정력은 더러워진 운동화의 얼룩과 때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합니다.
특히 흰 운동화는 얼룩과 때가 많이 묻어 제거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러한 부분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물을 적시지 않은 운동화에 치약을 골고루 바르고 약 30~40분 정도 놔둔 뒤에, 세탁을 해주면 운동화에 묻은 얼룩과 때를 제거하고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냄새제거
반찬통이나 보온통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배게 되고, 심한 경우 역한 악취까지 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치약과 물을 넣고 흔들어 헹궈주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나 생선이나 양파, 마늘 등의 향이 강한 채소들을 다듬은 후 손에 냄새가 배여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 치약으로 씻어주면 냅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룩제거
옷에 잉크가 묻으면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잉크가 묻은 즉시 치약에 물을 묻혀 살살 문질러 주면 제거가 되고 옷에 립스틱이나 화장품이 묻었을 때에도 치약을 활용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귀금속 세척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되게 풀어 은제품을 몇 분간 담근 다음에 칫솔로 여러 번 문지르면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단, 진주 제품에는 닿지 않는 게 좋으니 유의해서 사용하세요.
손 때, 얼룩 묻은 집 안 물건 닦기
손때나 얼룩이 묻은 집안 구석구석도 치약으로 청소하면 깨끗해집니다.
커피나 차의 잔해가 늘러 붙은 컵이나 손잡이 문고리, 피아노의 흰 건반 등도 치약이 지나가면 다시 광을 내며 원래의 색깔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얀색 가구 중 누렇게 변색 됐을 때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원래 색깔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너무 힘을 주어 닦게 되면 오히려 가구에 입힌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으니 힘 조절을 잘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