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헬스&푸드다이어트 후 튼살 없애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후 튼살 없애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튼살 제거 어렵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후 튼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많이 하는 고민은 다이어트 튼살 제거로 튼살은 쉽게 없앨 수도 있지 않으며 한 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미리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후 튼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튼살이란?

튼살

튼살은 피부색보다 어두운 색조로 피부 위의 흉터가 형성되는 것으로 허벅지나 복부 피부 등이 얇게 갈라지며, 팽창선조라고도 합니다.

튼살은 주로 엉덩이, 배, 허벅지, 샅고랑, 가슴, 팔 등의 부위에 잘 생기지만, 얼굴과 같은 다른 부위의 피부에도 생길 수 있으며, 접히는 부위의 피부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임신에 의한 튼살은 복부와 유방에 흔히 생깁니다. 드물게 크기가 큰 튼살에서 궤양이 발생하거나 피부가 갈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튼살 제거 예방이 중요

튼살 제거는 기본적으로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살이 생긴 후에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 하는 동안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튼살이 오래 지속될 것 같으면 튼살이 발생했을 때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살 예방 크림 사용

튼살 예방 크림을 미리 발라주면 예방이 가능하지만,각 제품의 성분과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튼살 크림을 찾아야 합니다.

튼살 크림은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글리세린과 같이 튼살이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튼살 크림을 사용하여 꾸준히 마사지하면 튼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몸의 체온 유지

체온이 따뜻하게 유지해야 피부의 탄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운 환경에서는 피부 튼살 개선에 어려움이 있어, 따뜻한 물을 활용하여 체온을 적절하게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때도 따뜻한 이불을 사용하여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굶는 다이어트 피하기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피부 튼살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에 다시 정상적인 식사를 시작하게 되면, 과식 및 폭식으로 인해 다이어트 튼살 제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요 현상이 발생하면, 살의 탄력을 회복하기 위한 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는 튼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몸의 리듬을 맞추어 다이어트 과정에서 회복과 적응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살이 빠지는 속도에 맞춰 피부의 탄력성도 회복되어 피부의 튼살 악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운동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유산소 운동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튼살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려면, 살이 늘어나고 줄어든 부분에 근육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강화 운동도 병행하면, 살이 빠지더라도 튼살이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지 않기

학생들이나 직장인의 경우 앉아 있는 시간이 매우 길게 됩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속 운동량 늘리기

따로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일상에서의 활동량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생활 속 운동은 계단 이용하기, 산책하기, 서서 일하기 등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요. 이러한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다이어트 튼살 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충분한 수분 섭취로, 몸의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탄력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살이 찌면서 피부에 튼살이 발생하게 됩니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한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활동을 한 날에는 더 많은 물을 마셔서 몸 안에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야식 금지

잠자리에 들기 3~4시간 전에 야식을 섭취하게 되면, 충분히 소화가 되지 않아 체지방으로 전환되어 피부 튼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중 소화 과정에 에너지를 소모하여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는 되도록 7시 전에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