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생활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달러 환전 싸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방역이 강화되면서 각 국의 빗장이 잠겨 한동안 여행을 하지 못했습니다.하지만 최근 오미미크론의 팬더믹이 현실화 되면서 해외 여러국가에서는 국경을 개방하며 여행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달러환전입니다. 적은 금액이면 큰 차이는 없지만, 여행 기간이 길거나 많은 돈을 환전할 때는 꽤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그리고 대부분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지만 어떻게 하면 환전 수수료를 줄일 수 있을까요?

오늘은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은행에서 환전하기

종류별달러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환전하는 방법은 은행을 이용해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단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에는 주거래 은행에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주거래 은행 외에도 환전 당시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은행으로 가보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환전계산기

[은행 환전수수료 절약 방법]

  • 고시 환율이 싸며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은행 찾기
  • 환전할 금액이 많지 않은 경우라면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비교
  • 환전우대 쿠폰 이용
  • 은행별로 환전 이벤트 이용
    (환전 금액에 따라서 여행자보험 무료가입이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혹은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 혜택을 제공)

인터넷뱅킹 활용하기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너무 바빠서 은행에 갈 시간이 도무지 나질 않는다고 한다면 인터넷뱅킹을 통해 환전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환전은 우대쿠폰이 없어도 보통 30~50%의 환율 우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환전을 신청한 다음 문자나 메신저를 통해 확인 번호가 오면, 신분증을 챙겨 지정한 날짜에 지점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수령 장소를 공항 지점으로 설정할 수도 있으므로 출국을 하는 날 공항에서 수령을 해볼수도 있습니다.

[단점]

인터넷 환전 신청 후 취소를 해버릴 경우 돈을 돌려받기까지 며칠이 걸립니다.

또한 취소시 신청을 하였던 날이 아니라 취소를 한 날의 환율에 따라서 계산이 됩니다. 따라서 입금일 기준 환율이 내려갔다면 손해 볼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 활용하기

각 은행마다 모바일 어플이 있는데 국민은행 리브나 하나은행 멤버스, 우리은행 위비뱅크 혹은 신한은행 써니 뱅크 어플 등을 활용하여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환전은 우대 쿠폰이 없더라도 환율 우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하루에 100만 원 한도 내에서 달러와 유로 그리고 엔화는 최대 90%까지, 다른 나라 화폐의 경우 40~5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은 인터넷 환전과 동일하며 은행마다 환전의 기준이나 금액 혹은 이용방법 등에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다만, 모바일 환전 역시 인터넷 환전과 마찬가지로 신청 후 취소를 진행할 경우 손해를 볼 수가 있으므로 신중해야 합니다.

증권사를 통한 환전방법

최근 증권사를 통한 달러 환전이 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각 증권사마다 환전 우대는 상이하지만 최대 95%까지 우대가 가능합니다. 적용환율은 그날에 따른 고시환율이 적용되어 환전이 됩니다.

사설 환전소 활용하기

사설환전소는 일반 은행보다 환율우대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사설환전소에서 직접 환전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설 환전소는 명동과 동대문 부근에 밀집되어 있고, 시중은행보다 평균적으로 환율이 좋습니다.

[단점]

사설 환전소를 방문전 시중 은행의 환전센터와 비교한 뒤 환전 하는것이 좋습니다. 환전소마다 취급하는 통화와 금액의 종류 또한 다르기 때문에 사전조사는 필수입니다.

또한 적은 돈을 환전을 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시간이나 교통비 등이 더 나가버릴 수가 있으므로 이를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환전하기

여행전 환전을 하지 못한 분들은 공항에서 환전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공항 환전소는 운영 시간이 길고 또한 임대료 등의 관리비를 비싸 고객이 부담을 해야만 하는 환전 수수료는 자연스럽게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수수료 할인 혜택이나 할인율 역시 적은 편입니다.

취급하는 통화의 종류 또한 한정적이기 때문에 공항에 위치한 은행 환전소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환전을 한 다음 돈을 수령을 할 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