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6월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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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칼로리 낮추는 꿀팁

건강을 생각한다면 이렇게 밥하세요!

식사할 때 밥 칼로리 줄여가며 건강하게 드세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식품의영양성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다이어트를 건강을 위한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빵과 더불어 다이어트 최대의 적으로 불리는 밥을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밥은 당뇨병 환자들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살찌지 않는 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밥 할 때 칼로리 낮추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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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칼로리 낮추는 저항성전분 밥

밥 짓기

탄수화물은 뇌에 공급되는 중요한 영양소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당독소를 예방하기 위해 저항성전분 밥을 먹어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장까지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대장에 도달해 장내세균에 의해서 소화가 됩니다. 그러므로 소장에서 전분의 흡수를 줄여 혈당을 낮춰줍니다.

저항성전분 장점

  •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아 당뇨병 환자의 치료 및 예방
  • 장 세포에 영양 공급해 장을 튼튼하게 만듦(장 내 유익균의 먹이)
  •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은 상태로 대장에서 식이섬유와 비슷한 역할로 장을 건강하게 해줌
  • 포만감을 지속시켜 비만 예방
  • 비만과 당뇨병, 대장암, 결장암 등의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에 효과
  • 소화 & 흡수에 저항해 살을 찌지 않게 도움을 줌(총 칼로리의 절반 이하만 실제 흡수됨)
  • 일반 전분의 칼로리가 1g당 4칼로리라면 저항성전분 칼로리는 1g당 2칼로리로 칼로리 섭취도 줄일 수 있고 혈당을 낮출 수도 있음.

저항성전분 밥 짓기

저항성 전분 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용유나 올리브유, 코코넛 오일 같은 식물성 기름1~2 티스푼 넣으면 저항성 전분이 2배 더 많이 생성됩니다.

햇반은 저항성 전분이 없음!(햇반은 진공 포장해 실온 보관)

냉장 보관

저항성 전분을 만들려면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며 냉동 보관 시 저항성 전분이 생기지 않습니다.
상온에서 식히면 2배! 냉장고에서 식히면 3배! 더 많이 생깁니다.

저항성 전분은 냉장칸에서 6시간 이상 식혀야 많이 생기니 밥은 절대 냉동실에 넣지 마세요!

다시 데우기 먹을 때!

저항성 전분 밥을 만들어서 식혀두었다면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워서 따뜻하게 먹으면 됩니다. 이 때 같은 양의 햇반 보다 칼로리가 60% 이하로 흡수됩니다.

저항성 전분 밥은 혈당 조절과 장내 유익균 증가로 장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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