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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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0대까지만 해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오다가 40대, 50대에 접어들면서 나잇살이 찌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40대가 넘어가면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낮아진 기초대사량과 안좋은 습관 등으로 인해 뱃살, 허벅지살 등 군살이 찔 수 밖에 없는 몸이 됩니다.

갑자기 늘어난 뱃살에 놀라서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힘든 과정에 비해 결과는 미미합니다.

오늘은 중년 여성의 뱃살 옆구리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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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년에 뱃살이 더 찌는 이유

아이를 키우면서 정신 없이 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굶다 폭식하기를 반복하고, 남은 찬밥을 억지로 비우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이런 반복된 상황으로 망가진 몸매는 우울증을 불러오고, 악순환이 반복되어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 해치기도 합니다.

불혹을 지나면 평소 ‘먹어도 살 안찌던’ 사람조차 배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열심히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금새 요요 현상이 찾아옵니다.

이러한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조금씩 소식해야 합니다. 젊을 때보다소모되는 에너지가 적어 기존과 같은 식사량을 고수했다가 살이 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샐러드

1. 조금씩 자주 먹기

체중 관리 차원에서는 하루 세 끼가 아니라 다섯 끼, 여섯 끼를 먹는 게 좋습니다.

배가 고플 때까지 참았다가 먹으면 폭식하기 쉽지만, 자주 먹으면 폭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식사량이 아닌 간단한 간식이라도 허기를 다스릴 정도면 됩니다.

자주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뱃살이 들어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식단의 절반은 야채로

매끼 식탁의 절반을 이상을 채소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가 스테이크라면 샐러드도 같은 양을 먹으면 좋은데 50% 규칙을 지키면 과식하지 않고도 ‘배부르게 잘 먹었다’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속이 편안한 동시에 포만감도 오래 갑니다.

3. 저항선 전분 섭취(식이섬유)

포도당으로만 구성된 전분과 달리 저항성 전분은 식이 섬유를 최대 90%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장까지 소화되지 않은 채 내려가서 유익균에 의해 발효되는데, 이 과정에서 생산되는 부산물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허리 주변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항성 전분은 바나나, 감자, 견과류와 씨앗류, 그리고 콩류에 풍부합니다.

4. 야채, 베리류 잎채소 섭취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무엇을 먹는가가 중요합니다.

야채 중 오이는 포만감을 주지만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는 낮아서 살로 가지 않습니다.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 성분과 함께 비타민 B6, C, E가 풍부해서 노화를 막고 심장과 두뇌 건강에 기여해 장기적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등 잎채소도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규칙적인 근력운동

뱃살을 빼는 규칙적인 운동 중 특히 근력운동을 추천합니다.

근육이 생겨야 근육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량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훨씬 효과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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