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재테크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하세요!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어떻게 확인할까요?

최근 부동산 가격이 급락하면서 실거래가보다 공시가격이 높은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공시가격을 더낮추는 방안을 검토중으로 보유세 부담을 줄여주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는 집에 대한 세금과 매매 등 다양한 이유로 알고 있으면 유용한 정보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가야 확인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과 부동산 매매들 앞두신 분들을 위해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부동산 실거래가란?

부동산매매

부동산 실거래가는 말 그대로 ‘실제로 거래되는 금액’ 을 말하는데 부동산을 매매할 당시 매수자가 매도자에게 주는 매매대금입니다.

이 실거래가는 취득세, 양도소득세를 매기는 기준이 됩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매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부동산 실거래가를 신고해야 하는데 신고한 정보들은 전부 전산에 기록이 되고 국토교통부를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6년 1월 이후에 계약된 모든 부동산(아파트, 연립, 다세대, 다가구, 토지, 오피스텔) 실거래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분양권, 입주권은 2007년 6월 29일 건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며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는 부동산 거래 가격 및 거래 동향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된 실거래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공개 대상은 매매와 전월세입니다.

매매 공개 대상

매매 실거래 공개는 2006년 1월부터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상업·업무용, 공장·창고 등 부동산 및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이 대상입니다.

전월세 공개 대상

전월세가 실거래가 공개는 2021년 6월부터 임대차계약 신고를 한 서울지역(시범공개지역으로 추후 확대 예정)주택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및 2011년 1월부터 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가 대상입니다.

2. 부동산 114

부동산114 홈페이지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KB 부동산

KB 부동산 역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반영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입니다.

내 집 마련은 많은 분들의 꿈입니다.

내 집 마련을 목표로 삼고 계시는 분들은 특히 이러한 부동산 관련 정보를 많이 알아두시고 부동산 시세를 평상시에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복잡하고 잘 모르는 정보라도 최대한 자주 접한다면 내가 원하는 집을 좋은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