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4, 2023
Home리빙블랙헤드! 이것만 기억하면 집에서 없앨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이것만 기억하면 집에서 없앨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블랙헤드 어떻게 해야 없어질까요?

요즘 여성들의 미의 기준이 되는 것중의 하나는 바로 피부건강입니다.

외모, 자존감의 이유로 모공 크기를 줄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공은 블랙헤드를 잘못 관리하는 경우 더욱 커지기도 하는데요. 이미 생긴 모공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관리만 잘 하면 모공 크기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헤드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효과좋은 블랙헤드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블랙헤드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짜기

모공 안에 있는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배출이 됩니다.

그런데 각질이나 노폐물이 피지가 배출되는 모공을 막아버리거나 피지가 너무 찐득할 경우 피지가 피부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모공 속 공간을 가득 채운 덩어리로 뭉치게 됩니다.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되지 않고 이렇게 모공 속에 박혀있는 상태를 화이트헤드라고 합니다. 만약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되어 산화되면 검게 변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블랙헤드라고 합니다.

블랙헤드는 색이 검정이라 눈에 더 잘 보이고 스트레스를 더 유발합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1. 클렌징 오일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결국 피질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합니다. 피지는 기름으로 뭉친 덩어리로 이것을 피지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클렌징 오일을 잘못 사용하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살리실산 효과

살리실산 성분은 피지 제거나 노폐물들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피부가 예민한 경우 얼굴이 따가울 수도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지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홈케어용 스크러버  사용

스크러버는 각질 제거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온습포나 스팀으로 피지를 불린 후 그 후 스크러버로 제거하면 됩니다.

단 예민한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으며 블랙헤드가 없는 부위까지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지양합니다. 다만 블랙헤드를 잘 제거했다고 끝난 게 아닙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에서는 금방 다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의 예방을 위해 비타민a 성분의 연고를 바르는 것이 피지 분비를 조절해 블랙헤드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레티노이드(retinoid) 성분 함유된 제품 사용

레티노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은 블랙헤드 제거에 좋기도 하지만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예방하는데도 효과적 입니다. 다만 레타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들은 빛이 없는 밤에 사용하고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스크팩 사용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에 있는 기름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9가지

모공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로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넓어진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피부타입을 알아보고 제대로 된 스킨케어를 하는 것도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 피부타입 알아보기

1. 딥클렌징

모공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깨끗하게 세수해야 합니다.

얼굴은 다른 부위보다 예민해서 산성도 균형을 깨뜨리지 않는 방법으로 세수해야 합니다. 피부 유형에 맞는 비누와 로션을 사용해야 피부의 산성도 균형이 깨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각질제거

규칙적인 각질 제거는 모공에서 과도하게 생성되는 유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제의 세정 성분은 피부의 독소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만 해 주는 것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습니다.

3. 토너 바르기

매일 토너를 바르면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제거해주고 피부의 산성도 상태를 균형맞게 만들어 모공 크기를 줄이고, 피부 결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처지고 조기에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하며 피부 세포가 재생되고 치유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얼음 마사지

얼음을 활용하는 것도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얼음의 차가움이 모공을 수축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고 주름을 없애줍니다. 하지만 얼음을 그냥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에 싸서 사용해야 합니다.

5. 수분 보습제 사용

건강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도 수분 보습제는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져 모공이 오히려 커 보이는 것을 방지하는데 민감성 피부이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색소나 향이 첨가된 수분 보습제는 가급적 피합니다.

6. 건강한 음식 섭취

좋은 화장품을 쓰고 잘 관리해도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모공 크기를 줄이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고 싶다면 음식도 신경써서 먹어야 합니다.

설탕, 포화 지방, 단순당 음식 줄이고 살고기, 통곡물, 신선한 과일과 채소 더 많이 챙겨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7.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집니다. 모공이 커진 상태에서는 이런 증상이 더 악화되는데 물을 많이 마시면 유분 생성이 규칙적으로 되고, 각질도 제거됩니다.

8.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를 탄력있게 받쳐주는 콜라겐을 파괴합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모공이 늘어져서 더 커 보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피부에 맞는 마스크팩 사용

직접 마스크팩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고 모공 크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모공, 여드름, 뾰루지 등이 고민이라면 수렴 및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재료로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공에 좋은 재료는 점토, 딸기, 플레인 요거트, 녹차, 귀리, 달걀 흰자 등으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