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헬스&푸드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식품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식품

생으로 먹으면 안되는 식품 알려드립니다.

생으로 먹는다고 해서 모두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는 추세입니다.

생으로 먹는 과일이나 야채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빠뜨리지 않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으면 독이 되는 채소나 과일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으로 먹었을 경우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들도 많아 먹을 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생으로 먹으면 안되는 식품

토마토

1. 덜 익은 토마토

초록색 빛을 띠는 덜 익은 토마토도 먹으면 안됩니다.

익지 않은 토마토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먹을 때 떫은맛이 나고 먹고 나면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익지 않은 토마토 열매를 포함해 입과 줄기에는 신경과민, 두통, 위장장애를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토마토는 꼭 빨갛게 잘 익은 것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2. 가지

가지는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컬러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가지도 생으로 먹을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에 있는 솔라닌 성분이 설사나 어지러움 위경련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가지는 반드시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사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먹는 나물 중 하나가 고사리입니다.

생고사리에는 프타퀼로사이드라는 발암물질이 들어 있어 생으로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사리에는 발암물질이 있어 생으로 섭취할 경우 시력 저하나 위암 발병률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4. 과일의 씨

포도나 수박과 같이 과일을 먹을 때씨를 같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몇몇 과일의 씨에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과의 씨앗에 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은 청산가리와 같은 성분의 독성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경련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하면 호흡 곤란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체리, 살구, 복숭아, 매실 등의 씨에는 사이안화물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일을 먹다가 무심코 씨를 먹는 경우 두통, 현기증, 불안, 구토가 생기고 많은 양을 섭취하면 호흡 곤란이나 혈압 상승, 심장 박동, 심장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서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먹는 대표적인 견과류입니다.

하지만 생아몬드에는 사이안화물 계통에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의학 저널에 따르면 생아몬드를 섭취하고 죽음을 뻔한 사례도 있으므로 꼭 구운 아몬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