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생활손 쉽게 베란다 청소하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손 쉽게 베란다 청소하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베란다 청소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베란다 청소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집 안을 대청소 하면서 집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합니다. 그런데 베란다는 집안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게 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란다의 경우 방 안처럼 자주 청소하지 못하기도 하고 실외와 연결돼서 세균이나 먼지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청소할 때 제대로 깨끗하게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손 쉽게 베란다 청소 하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베란다 청소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베란다

현관과 함께 베란다는 각종 먼지와 세균들이 집으로 들어오는 통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태풍과 장마, 바람을 타고 온 온갖 먼지로 지저분해진 아파트 베란다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야 좋습니다.

베란다 창틀 청소

현관 청소나 베란다 청소를 할 때는 플라스빅 빗자루를 사용하게 됩니다.

베란다를 청소할 때는 빗자루로 커다란 먼지들을 쓸어내는데, 바닥 청소를 하기전에 빗자루를 활용하여 베란다 창틀과 벽의 먼지를 위에서 아래로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 쌓인 미세 먼지는 신문지를 적셔 쓸어 모은 뒤 세제를 뿌린 걸레로 다시 한번 닦아주면 좋습니다. 청소 후 플라스틱 빗자루가 심하게 오염되었다면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물로 세척한 뒤 그늘에서 말려주면 좋습니다.

방충망 청소법

방충망은 외부의 먼지, 벌레들로 묵은때를 머금고 있는 방충망을 헤드를 뺀 진공청소기로 큰 먼지를 흡입하여 제거해줍니다.

다른 방법으로 방충망 한쪽에 신문지를 붙이면 먼지들이 한쪽으로 붙게 되는데 반대편에서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편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신문지를 방충망에 대고 물이 담긴 분무기로 신문지가 흠뻑 젖을 정도로 뿌려줍니다.

젖은 신문지를 방충망에 붙였다 떼는 것을 반복하다보면 방충망에 붙어있는 먼지가 신문지에 붙어 나오게 됩니다.

방충망 분리가 가능한 경우

방충망 분리가 가능하다면 엉겨붙은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계피소주를 뿌리고 극세사 천으로 닦으면 방충망에 들러붙은 먼지들이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분리되지 않은 대형 방충망도 신문지를 붙인 뒤 계피소주를 뿌리고 극세사 천으로 닦아주면 말끔하게 닦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소주 만드는 법

계피소주는 분무기 안에 계피를 적당량 넣은 뒤 소주를 가득 붓고 가볍게 흔들어 준 뒤 그늘에서 2~3일 방치하면 계피소주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계피소주는 모기나 파리 퇴치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진드기 퇴치에도 좋고 생활속에 자주 사용되므로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닥 타일 청소

약 오래된 집이라면 타일 사이에 오염물질로 인해 검게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락스를 사용하여 제거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락스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을 경우 건강에 해가 끼칠 수 있으므로 베이킹소다로 청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타일 사이에 뿌린 다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솔로 문지르게 되면 때가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창문 청소

베란다는 내창은 쉽게 닦을 수 있지만 외창은 낙상을 할 수 있어서 위험할 수있습니다.

요즘에는 손으로 직접 닦지 않아도 외창을 닦을 수 있는 도구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도구들을 이용해 외창을 닦으면 손쉽게 빠른 시간 안에 깔끔하게 창문을 닦을 수 있습니다.

베란다 난간 창틀청소법

먼지가 드나드는 베란다 난간과 창틀도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어야 하는데 아파트 베란다라면 물청소는 아랫집에게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창틀 청소 방법은 여러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 베란다의 좁은 창틀의 먼지는 진공청소기로 큰 먼지들을 제거한 뒤, 청소용 면장갑을 끼고 물 또는 쌀뜨물에 젹셔 구석구석 닦아내면 베란다 창틀의 먼지들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 살균세정제를 창틀에 뿌려두고 나무젓가락 끝에 헝겊이나 신문지를 씌워 창틀을 닦아줍니다.
  • 창틀 구석까지 잘 닦이지 않았다면 나무 젓가락을 활용하여 청소하거나 또는 젖은 신문지를 끼워 놓으면 신문지에 먼지가 묻어 나와 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 청소 후

베란다 청소가 모두 끝났다면 마른 걸레를 이용하여 베란다의 습기를 모두 제거하면 됩니다.

베란다 청소중 창문과 창틀을 청소하고 나면 잡동사니들이 쌓여있는데요. 정리정돈을 하고 떨어진 먼지들과 쓰레기들을 깨끗하게 치우고 물걸레로 틈 사이사이 닦아주면 베란다 청소가 끝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