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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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이 먹으면 좋은 수험생 영양제 알려드립니다.

수험생 영양제 무엇이 좋을까요?

수험생 영양제! 만성피로와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능이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분들은 수능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고 수능 당일까지 컨디션 조절 또한 잘해야 수능 당일날 실수 하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로 인한 감염자수가 늘고 있기 때문에 체력, 집중력, 스트레스 등 관리를 하면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수험생 영양제와 수험생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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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영양제가 필요한 증상

영양제

수능을 앞두면서 수험생들을 긴장과 초초함에 컨디션 난조를 보일 때가 많습니다.

특히 수험생을 괴롭히는 것들은 만성 피로를 비롯해 피로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로 이러한 수험생들에게는 영양제가 필요합니다.

  1. 시험은 다가오는데 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이 사라져 보이는 경우
  2. 자주 짜증을 내고 언성을 높이며 험한 말을 하는 경우
  3. 잠을 자도, 휴식을 취해도 피로하고, 졸리다고 하며 하품이나 트름을 자주 하는 경우
  4. 공부를 하면, 두통, 복통, 감기, 과민성대장, 장염, 요통 등의 증상을 자주 호소
  5. 잡념이 많아 보이고 집중력이 떨어졌다거나 공부가 안된다고 자주 하소연 하는 경우
  6. 자주 우울하다거나 불행하다는 하는 경우
  7. 진로에 대해 맘을 자주 바꾸는 경우

수험생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비타민

비타민은 신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합니다.

비타민은 소량으로도 신체기능의 조절이 가능하지만 몸의 내분비 기관에서 합성되는 호르몬과는 달리 외부의 섭취로 채워야 합니다

1.비타민 B

비타민 B는 신경전달물질 활성화시키고 에너지 전환을 돕기 때문에 피로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2. 비타민 C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해독&면역력을 올려주고, 신경전달물질의 합성, 지방산 수송에 관여, 피로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3. 비타민 D

비타민 D는 햇빛을 보는 것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기 때문에 우울증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및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대사 관련 기능, 혈액응고 등에 관여합니다.

유산균

수험생들은 활동량이 적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변비, 설사 등 장질환이 많이 생깁니다.

이러한 수험생들에게  유산균은 장 내의 유해균을 배출시켜주고 장질환의 개선해 줍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한 영양제 일 수도 있습니다

밀크시슬

밀크시슬 영양제는 간 해독 효능이 있어 간 기능을 정상화하며,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약이나 한약을 장기간 복용할 때 간 손상을 방지합니다.

루테인

루테인은 눈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제입니다.

수험생들이 자는 시간 먹는 시간 외에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가 상당한데 루테인은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고 시력 손상을 예방해줍니다

오메가 3

오메가3는 인지기능 영역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공부한 것을 기억을 최대한 오래 해야 하는데 오메가 3를 섭취하면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고, 충분한 잠을 자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수면의 질에 효과가 있습니다

홍삼

홍삼은 대표적인 수험생 영양제로 꼽힙니다.

활동량이 적은 수험생들은 금방 피로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홍삼의 면역력 강화에 좋고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수험생에게 중요한 집중력과 기억력에도 도움이 되므로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입니다

수험생의 먹으면 좋은 음식

수험생은 기본적으로 많은 학습량과 두뇌피로를 풀어주고 쌓인 노폐물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억력, 집중력 등 대뇌의 신경세포 성장을 돕고, 뇌 세포막의 구성성분을 포함하고 두뇌활동의 핵심 에너지원이 필요합니다.

연어, 참치, 고등어

등푸른 생선에 풍부한 EPA, DHA를 포함한 오메가3지방산은 뇌 세포막의 구성성분으로 신경세포 내의 신호를 활발하게 전달해 기억력 증진에 효과가 좋습니다.

베리류

항산화 효과와 염증억제 화합물질을 함유한 포도, 블루베리, 노니, 토마토가 동물실험에서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콩류, 사과 바나나

집중력을 높이는 데는 레시틴과 콜린을 많이 함유한 콩, 두유 등과 머리를 맑게 하는 칼륨이 풍부한 사과와 바나나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된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즐겨 먹는 것도 뇌 건강을 지키는 필수적인 수험생 영양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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