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정책승용차 마일리지 혜택 신청방법

승용차 마일리지 혜택 신청방법

승용차 마일리지 신청하시고 혜택받으세요!

승용차 마일리지 알고 계신가요?

최근 몇년 사이  ESG경영, 친환경, 업사이클링 등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한 가구당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1대 이상인 가정이 많아지면서 도로 위 교통 체증과 대기오염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많은 시·도에서 오랜 기간 동안 승용차 요일제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의 참여율이 저조해 폐지된 지자체도 많아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요일제에서 마일리지제로 전환된 곳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율적으로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을 통해 환경도 지키면서 인센티브도 받는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란?

달리는 자동차요즘 ESG경영, 친환경, 업사이클링 등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사회전 반적으로 퍼지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제도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란,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이면 그에 따른 마일리지를 받는 제도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운행거리 저감에 동참하는 운동입니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할 수 있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운동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사용방법

그렇다면, 이 마일리지 제도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요?

가입 후 1년 뒤 모바일이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을 제출하면 관리자의 감축 여부 심사 및 승인 이후 1개월 이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사용방법]

  • 현금으로 전환하여 자동차세, 재산세 등 지방세 납부에도 사용 가능
  •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 기부 가능

걷기 운동은 여러가지 면에서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걸을 경우에는 생각한 만큼의 운동효과를 얻지 못하고 부상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신청방법

승용차 마일리지는 본인 소유 차량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또는 동 주민센터, 구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신청 바로가기

가입 후 14일 이내에 차량 번호판 및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됩니다.

유의할 점은 서울시 거주민 중 서울시에 등록된 비사업용 12인승 승합, 승용차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매년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축실적 심사를 진행하는데요. 9개월 미만 참여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돼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감축률 감축량 계산 방법

승용차 마일리지제는 매년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축실적 심사를 진행합니다.

9개월 미만 참여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돼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9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일 경우, 일 수로 계산되어집니다.

[예시]

7만 마일리지에 해당하는 감축률을 보였고 참여기간이 300일일 경우

  • 70,000÷365×300=57,530 포인트 적립(일할 계산 적용)
마일리지 2만 2만 2만 7만
절감률 10% 20% 30% 30% 이상
감축량 1천km 미만 2천km 미만 3천km 미만 3천km 이상

주행거리 감축 마일리지는 감축률 또는 감축량에 따라 더 유리한 수치로 적용되어 지급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