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2월 8, 2023
Home생활안 쓰는 향수 이렇게 활용하세요!

안 쓰는 향수 이렇게 활용하세요!

오래된 향수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유통기한 지난 향수 그냥 버리시나요?

향수는 식품과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향이 변할 뿐만 아니라 향수 제조 시 사용되는 여러 화학성분의 변화로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향수는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데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그냥 버리시거나 방치해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오래된 향수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향수 유통기한

향수

향수의 일반적인 유통기한은 제조일자로부터 3~5년, 개봉 시에는 1~3년 정도가 사용가능합니다.

용기의 아랫면이나 제품 케이스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지 않을 시에는 제품 고유 번호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는 향이 변했을 수 있고 속 액이 변질됐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적으로 뿌리는 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 보관법

향수의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보관법이 중요합니다.

향수를 사용하고 난 뒤에 반드시 마개를 닫아서 보관하고, 직사광선이 없는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 변화가 심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은 향수의 더욱 빨리 변질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세심히 체크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유통기한 지난 향수 활용법

1. 방향제

오래된 향수를 냄새와 악취가 심한 장소에 놔두면 방향제로써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옷장에 놔두면 옷에 향수의 향이 은은하게 배이기 때문에 향수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오래된 향수를 수건이나 천에 묻혀서 천장에 달려있는 전구 및 책상 옆 스탠드 등을 닦으면 전구 사용 시 나오는 열로 집안 곳곳에 은은한 향수향이 퍼져 나가면서 퀴퀴한 냄새를 없애줍니다.

2. 디퓨져

오래된 향수와 시중에 판매되는 디퓨저 전용 베이스를 3:7이나 4:6 정도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리고 입구가 좁은 병에 넣은 다음 우드 스틱을 꽂으면 디퓨저로써 활용이 가능합니다. 디퓨저 전용 베이스가 없을 때는 소독용 에탄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향수과 베이스를 섞을 때는 향을 맡아 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농도를 찾아 섞으면 됩니다.

3. 섬유유연제

빨래를 하며 헹구는 과정에서 물에 향수를 뿌려주고 옷을 헹구면 옷에 은은하게 향수 향이 스며들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스팀다리미를 사용시 물에 향수를 섞어서 사용하 옷에 은은하게 향을 배이게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빨래 뿐만 아니라 머리를 감고 나서 헹굴 때도, 안 쓰는 향수를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하루종일 좋은 향을 낼 수 있습니다.

4. 고체향수

오래된 향수는 고체향수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바세린을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돌려주고,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잘 녹여준 후에 향수를 부어줍니다. 이후에 굳혀주면 향기가 나는 고체향수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 반신욕이나 목욕을 할 때도 물을 채운 욕조에 안쓰는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좋은 향을 내며 기분 전환을 돕는 입욕제로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