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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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없이 내장지방 빼는 방법

내장지방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조금만 관리하면 뺄 수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실내생활이 늘어나면서 살이 찌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많이 움직이지 않아 내장지방이 늘어난 분들이 많은데요.내장지방은 몸 안의 내장에 가득 지방이 쌓인 것을 말합니다.

팔 다리는 유독 말랐지만 배에만 살이 많이 나온 경우 내장지방이 많을 확률이 높은데요. 그래서 여름 휴가철이 오기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단기간에 내장지방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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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이란?

내장지방

체내에 쌓이는 지방은 위치에 따라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나뉩니다.

내장지방은 우리 몸 장기 사이사이에 들러붙은 지방을 내장지방이라 하며, 피하지방은 전신의 피부의 단층 아래 근육 사이에 붙는 지방으로 아랫배나, 허벅지, 엉덩이에 쌓이는 지방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내장지방은 대사증후군, 심혈관질환,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질환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한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제거방법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뱃살만 유독 많은 경우 이는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이 많아지면 몸 안의 염증 수치가 올라가고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뇌졸중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내장지방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가 않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질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증가하므로 내장지방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하루에 필요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초과하면 몸에서 사용하고 남은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변환 시켜 내장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에서 채소, 단백질 위주의 식단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내장지방 제거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내장지방을 지속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포만감이 좋아서 식욕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닭가슴살, 돼지고기, 쇠고기, 생선, 두부, 계란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야식 줄이기

밤 늦게 먹는 야식을 즐겨 먹을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증가합니다.

밤 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게 되면 소화가 방해가 되어 수면에 영향을 주고 몸에서 충분히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저녁 7시 이후로는 물 외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다이어트 야식 추천!

충분한 수면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중 하나는 충분한 수면입니다.

잠을 충분히 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지 않고 다음날 아침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못자면 컨디션 저하와 함께 식욕이 생길 수 있고 다음날 하루를 생활하는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잤는데도 계속 피곤한 이유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내장지방 제거의 필수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유산소 운동이 단기간에 더 빨리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 내장지방이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땀이 흠뻑 날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회 정도를 해야 내장지방이 제거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운동전에 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고강도 인터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과 함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기초 대사량을 좋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증가하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식욕이 증가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유독 단 음식이 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해야 합니다.

장시간 공복하기

장시간 공복을 하면 내장지방을 완전히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약 12시간의 장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됩니다.

공복을 유지하면 지방 분해 대사가 이루어져서 더 많은 내장지방이 빠지게 됩니다.

>>간헐적 단식의 방법과 효과 알려드립니다.

오메가-3 음식 먹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내장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연어, 참치,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을 식단에 추가해주세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설탕, 액상과당이 가득 첨가된 탄산 음료는 내장지방을 늘릴 뿐만 아니라 당을 급격히 올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탄산 음료를 마실 수록 몸에 흡수가 빨라 칼로리 잉여가 남아 내장지방이 증가하게 됩니다.

내장지방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으면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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