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안 쓰는 린스 그냥 버리지 마세요!
린스!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명절 선물로 많이 들어오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샴푸와 린스인데요.
하지만 향이 맞지 않거나 린스를 쓰지 않는 가정에서는 안쓰게 되어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는 일이 빈번합니다.
린스도 가정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가정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린스 활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
글의 순서
린스 용도
린스는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코팅을 해서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머리카락을 지켜주는 용도로 만들어진 헤어 케어제품입니다.
린스. 생각보다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 다양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특유의 미끌미끌 부들부들한 성분을 잘만 활용하면 생활속에서 의외로 쓰임이 많은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청소는 물론 세탁 용품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활용도가 높습니다.
섬유 유연제로 사용하기
린스는 옷감도 부드럽게 하고 향기도 추가할 수 있어 세탁 후 마지막 헹굼 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섬유 유연제로 사용을 하실 때는 소량만 넣어주어도 부드러움과 향긋한 냄새를 더 해볼 수 있으니 이것도 꼭 한번 응용해 보세요.
줄어든 스웨터를 늘려주기!
건조기에서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웨터입니다. 그런데 실수로 건조기에 스웨터를 넣어 말리다 보면 어린이 옷처럼 작아지게 되는데요.
이럴 땐 작은 대야 등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린스를 넣어준 뒤 2~3시간 정도 스웨터를 담가놓습니다.
2~3시간 뒤 스웨터는 건져내 대충 물기만 제거한 뒤 평평한 수건 위에 올려 부드럽게 당겨 모양을 잡아주면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드라이 전용 제품 세탁
우리가 입는 옷이나 소품중에는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되는 소재들이 많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은 가격 때문에 매번 세탁소로 보내기도 부담이 되는데 이럴 땐 린스를 활용해서 집에서 세탁이 가능하답니다~
대야 등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린스를 쭉 짜서 넣어준 뒤 잘 풀어주고 가볍게 옷을 넣어 손으로 조물조물빨아주면 됩니다.
깨끗한 물로 헹굼을 하고 평평하게 눕혀 자연건조를 해주면 구김과 줄어듦 없이 모직 및 실크, 스타킹 세탁을 마칠 수 있답니다~
안경세척
안경알은 지문이나 먼지 등이 생기기 쉬운데 가끔 잘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린스를 조금 뭍혀서 안경알을 닦아 주면 아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에 사용하면 안경에 차는 습기가 생기지 않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착제 끈끈이 제거!
책상이나 가구 등에 라벨 등이 부착되면서 생긴 접착제 끈끈이는 그냥 제거를 하려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끈끈이 위에 린스를 올려 흡수시키고 30초 정도 방치를 한 뒤 헝겊을 이용해 닦아내주면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녹 방지!
린스는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금속 제품 녹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기 중 습기에 노출된 철제 제품들은 녹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 이럴 때 소량의 린스를 발라주면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천을 이용해서 배수구, 수전, 문 경첩 등 금속 제품 표면에 얇게 펴 발라준 뒤 물로 깨끗이 헹굼을 해주면 됩니다.
화장실 청소
화장실 수도꼭지는 항상 물때로 가득해 자주 청소를 해야 합니다. 찌든 때가 오래되면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린스를 조금 뭍혀 문지르면 물때가 손쉽게 잘 지워집니다.
또한 린스를 뭍혀 키친타올로 거울을 여러번 문질러 닦아 주면 거울에 린스코팅이 되어 샤워 후에도 습기가 차지 않습니다.
먼지 청소
가전제품 위에 항상 쌓여 있는 먼지는 정전기 때문에 더욱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이때 린스를 조금 가전제품을 코팅 해주면, 전정기 방지가 되기 때문에 먼지가 덜 쌓이게 됩니다.
스테인리스 제품 얼룩제거
스테인리스 제품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관리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스테인리스는 다 좋지만 눈에 거슬리는 얼룩이 쉽게 생깁니다.
이럴 땐 깨끗한 천에 린스를 올려 문질러 준 뒤 얼룩을 닦고 다시 깨끗한 천으로 한 번 더 마무리를 해주면 광이 나는 제품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싱크대 욕실 수전 등에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피부에 묻은 염색자국 제거!
집에서 새치때문에 염색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간편해서 좋긴 하지만 문제는 염색을 하다보면 이마나 목 같은 피부에도 염색이 됩니다.
이때 염색약이 묻은 피부에 소량의 린스를 올려 부드럽게 문질러주거나 수건 등에 소량 묻혀 천천히 닦아내주시면 말끔히 염색 자국도 지울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