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Home생활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파는 방법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파는 방법

집 매매 예정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파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요즘 같은 부동산 하락장에서는 집을 팔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매수자 우위 시장에서는 집을 팔고 싶어도 가격이 더 떨어질 거라는 매수자들의 심리로 인해 집을 팔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이런 시기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파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시세 확인 필수

집과돈

많은 분들이 네이버의 부동산 가격을 보고 그 가격을 기준으로 집을 내놓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부동산에 올라온 가격은 호가(집주인이 원하는 가격)으로 실제 매매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거래된 매물의 실거래가 확인은 필수로 그 가격을 참고해서 내 놓은 것이 좋습니다.

단, 집 값이 상승하는 때는 실거래 신고가가 늦게 이루어지므로 실거래 정보를 늦게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집 주변의 부동산에 매수자와 매도자인척 매매하려는 집의 거래를 묻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동산 어플을 통해 자신의 아파트 실거래가를 미리 체크해 두시면서 가격 동향을 살피는 것도 필수입니다.

집 청결하게 하기

아무리 로얄동 로얄층이라도 내부가 청결하지 않거나 냄새가 나면 그 집에 대한 인상은 좋지 않습니다.

첫인상이 좋지 않다면 매수하는 사람은 그 집에 대한 인상도 좋지 않아 매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집이라면 바닥에 지저분한 물건을 정리하고 설거지통이나 싱크대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환기는 필수로 매수자로 하여금 늘 쾌적한 집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전실과 신발장

좋은 향기가 나는 집은 집을 다 살펴보기도 전에 집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잘 시키고 좋은 향이 나는 디퓨저를 놓으면 집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좋아집니다.

또한 현관에 있는 신발들은 모두 신발장 안으로 넣어 신발장이 좁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거실과 주방

거실은 집안에서 제일 넓은 공간으로 매수자에게 가장 큰 인상을 주기 때문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모든 물건 싹 다 정리하시고 리모컨과 작은 액자 정도는 남겨둬도 좋습니다.

주방의 경우 식탁과 싱크대 위에 있는 모든 물건을 치우고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최대한 시야에 방해되는 것들은 치우고 깔끔하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의 온도와 조명

매수희망자가 방문전화가 오면 30분 후에 방문 약속을 하고 제일 먼저 집안의 온도를 맞춰주세요

  • 여름철 : 베란다 창문 열기
  • 겨울철 : 보일러 25~26˚ 온도 설정

만약 여름철이라면 에어컨을 틀어 온도를 낮춰주시고 매수자가 오기 바로 직전에 모든 집안의 환기를 시켜 쾌적하고 시원한 공기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겨울철의 경우 따뜻한 공기가 돌도록 미리 보일러를 틀어 온도를 맞추고 여유 있게 집안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합니다.

조명은 모든 조명을 미리 켜두는게 좋은데 모든 공간이 밝아야 시야도 넓어 보이고 죽은 공간이 없어집니다.

LED 조명이 아니라면 미리 교체해 두는 게 좋습니다.

부동산 전략적으로 활용 하기

요즘처럼 집 값이 하락하는 하락장에서는 집을 파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럴때는 전략적으로 집을 팔아야 합니다.

영업력이 좋은 부동산

집을 팔 때 단지내에서 매수자가 있을 가능성이 높고,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면 부동산에서는 고객을 데리고 옵니다.

홍보를 잘 하는 부동산

요즘은 sns를 이용해 홍보를 하는 부동산이 많은데요. 인터넷을 검색해 블로그나 sns로도 홍보를 많이 하는 부동산에 집을 내놓으면 더 좋습니다,

주변의 다른 아파트에 영업을 잘 하는 부동산

지금 살고 있는 단지 뿐만 아니라 주변의 다른 아파트 단지에서 재건축, 재개발 이주 혹은 집을 매수하려는 고객을 중개해 줄 가능성이 큽니다.

중개수수료 조율하기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법적으로 최대, 최소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름) 이럴 때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조금더 지불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다른 집보다 더 빨리 매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성공 보수 정확히 서류 기재 후 진행
  • 매도 전까지 비밀 유지

매도가 단계별로 정해두기

집을 팔 때 누구든 좋은 가격에 매매를 하고 싶은 마음은 같습니다.

집을 매매할 때는 내가 팔고 싶은 매도가를 단계별로 정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 급매로 집을 빨리 팔아야 하는 경우 – 최대한 가격을 맞춰주되 마지노선은 정해두기.
  • 너무 급하게 안 팔아도 되는 경우 – 가격 줄다리기를 하면서 최대한 적게 깎아주기.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