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헬스&푸드피부 노화를 부르는 음식 알려드립니다!

피부 노화를 부르는 음식 알려드립니다!

피부 노화 음식의 영향을 받습니다.

피부 노화!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늦출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우리 신체의 노화가 찾아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많은 분들이 노화를 늦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노화 예방을 위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데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식습관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을 피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 노화를 부르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단 음식

당분을 많이 먹으면 주름살 늘어납니다.

당류를 많이 섭취하면 피부 콜라겐 섬유에 달라붙어 피부노화 증상을 일으킵니다. 콜라겐에 붙은 당류는 콜라겐에 손상을 줘 탄력과 젊음을 앗아가게 됩니다.

특히 설탕 많은 식품을 먹는 경우, 주름살 늘고 피부 거칠어짐, 피부 탄력까지 떨어뜨립니다.

매운음식

매운 음식은 피부와 소화기의 기능을 약하게 해 노화를 촉진합니다.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혈관이 팽창하고 체온을 높여 땀 분비를 촉진하게 됩니다. 이 때 분비된 땀은 피부에 있는 박테리아와 반응해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얼굴 열이 심하게 발생하면 피부가 건조하게 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매운 음식은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음식

음식을 기름에 튀기면 피부노화를 일으키고 피부탄력 떨어뜨리는 활성산소를 생성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는 음식과 만나면서 수소화 지방으로 바뀝니다.

수소화 지방은 세포유동성을 감소시켜 간을 혹사시키고, 피부 염증 유발하는 대표 식품성분입니다.

가공육

베이컨이나 소시지, 햄 등의 가공 육류는 심장에 나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가공육에는 아황산염 등의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방부제는 피부의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염분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가공육은 소화되면서 콜라겐 생성 및 피부 건강에 필수인 비타민 C를 대량으로 소모하는데 피부 복구에 쓰이는 콜라겐 합성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피부노화 속도를 가속합니다.

가공 탄수화물

가공 탄수화물의 대표적인 식품은 포장된 흰빵, 도넛, 패스트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영양가는 거의 없지만 염증만 유발하고 피부노화를 촉진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품은 간식으로 많이 먹게 되는데요.

이러한 식품을 먹은 후 항산화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염증 반응을 상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

술이 간에 나쁜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알코올 섭취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실 경우 간이 약해지게 되면서, 독소를 체외로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고 몸에 그대로 축적하게 됩니다.

술은 우리몸에 탈수 작용을 일으켜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 등의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짠 음식 & 탄 고기

우리가 먹는 음식은 간을 해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소금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몸이 수분을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얼굴 등이 붓는 부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기를 먹을 때 태워서 먹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익혀 숯처럼 검게 그을린 부분은 피부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탄 부분에는 염증을 유발하는 탄화수소가 포함되어 이를 먹고 발생한 염증이 콜라겐 공급을 차단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짜거나 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