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Home재테크항공사 마일리지 보너스항공권 외 사용방법

항공사 마일리지 보너스항공권 외 사용방법

항공사 마일리지 어떻게 써야 할까요?

 

항공사 마일리지! 만료되기 전 꼭 쓰세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주요 항공사의 누적 마일리지가 쌓여 있는데도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다수 국가의 입출국 제한 규제가 해지되면서 여행객의 숫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갑작스런 해외여행객의 수요 폭등으로 가지고 있던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사용하려고 하면 사용 제한이 많습니다.

오늘은 항공사 마일리지 보너스항공권 외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항공사 마일리지 만료기간

여행가는여자

대한항공을 비롯한 항공사에서는 코로나19  이후 현재까지도 마일리지 만료기간을 6개월~12개월씩 연장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각국의 입국해제가 풀리면서 갈수록 여행객 수요가 늘어나 마일리지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마일리지를 기간내 잘 활용하기 위해 ‘마일리지로 쓸 수 있는 항공권 외에’ 다른 사용처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화관람

영화 관람료가 최근 몇년간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1인의 영화관람료는 15,000원 선으로 영화를 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가지고 있는 항공마일리지를 1p=10원으로 극장티켓으로 쓸 수 있습니다.

극장티켓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만기가 가까운 마일리지 쓰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 이용

코로나 전 해외여행을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특히 마일리지를 많이 쌓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럴 때는 마일리지로 고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사와 연계된 특급호텔의 프리미엄 객실을 예약할 수 있는데, 마일리지 사용제한등이 없고 여름의 경우 5월 초중순까지도 예약이 가능한 프리미엄 객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사용

소량의 마일리지의 기간이 얼마남지 않을때 추천합니다.

평상시 대형마트에서 장을 많이 보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소량의 마일리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사용하면 좋은데, 이마트와 대형마트에서 항공마일리지를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활용해 장을 보면,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유익할수 있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현명하게 사용하기

항공사 마일리지는 소비자에게 큰 혜택으로 장시간 동안 적립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어렵게 모은 마일리지를 기간만료로 없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평상시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기간이 얼마 남아있지 않다면, 항공권 외에 사용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 현명한 소비를 하는게 우선입니다.

이에 개인의 마일리지 점수와 만료기간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