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6월 19, 2024
Home헬스&푸드또래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유지 비결 알려드립니다.

또래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유지 비결 알려드립니다.

동안 유지 비결 이것만은 꼭 지키세요!

 

동안 유지 비결!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서 금주를 하고 운동과 식단을 관리하며 건강을 챙기고 있습니다.

건강한 분들은 동안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데요.

건강한 신체를 가지면서 동안인 분들은 술 담배를 멀리하고 운동을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술, 담배, 운동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동안이란?

동안

동안이란 실제 나이보다 적어 보인다는 뜻으로 요즘은 동안이라는 말이 미모를 수식하는 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그 의미가 더욱 커지고 있는데, 평균 수명과 영양상태, 안티에이징 기술도 발전하면서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신체, 아름다움 외모를 갖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동안을 유지 하는 비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주

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데,술을 마시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이 글루타치온이라는 피부 보호 성분을 감소시키고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또한 신체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항이뇨 호르몬을 억제해 소변을 자주 보게 만드는데, 이것도 몸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잦은 음주는 뇌의 노화를 촉진하는데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면 아세트알데하이드로 인해 두통이 생깁니다. 이는 뇌하수체를 자극해 스트레스 대항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량을 감소시킵니다.

미국 펜실베니아대 연구팀에 따르면 알코올 1유닛(순수한 알코올 10mL)을 매일 섭취한 50대 성인은 금주했을 때보다 뇌가 6개월가량 노화됐습니다.

금연

흡연은 몸속의 비타민C와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립니다.

특히 입가 근육을 많이 사용해 팔자주름이 생기기 쉬운데, 연구에 의하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눈 밑 살이 처지고 입술 주변에 주름이 생기는 등 얼굴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면 담배 속에 있는 니코틴이 혈액순환을 방해해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액이 잘 통과하지 못해 혈색이 안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흰쥐에게 6주간 유산소 운동을 시킨 결과 항산화효소는 21% 증가한 반면 그렇지 않은 군에선 8% 증가에 그쳤습니다.

단, 근육 피로도를 높이는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활성산소를 증가시킬 수 있어 땀이 살짝 날 정도의 중등도 강도로 하는 게 좋습니다.

운동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할 때 몸 근육에서는 마이오카인이라 부르는 항염증성 물질이 분비되는데, 피부에도 작용하며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모든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세포로 신선한 산소 전달이 잘 되고, 대사로 발생한 노폐물도 빨리 제거돼 피부가 건강해집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error: Content is protected !!